본문 바로가기
일상/IT기기 리뷰

알리발 짝퉁 - 갤럭시 버즈2 프로 구매후기

by BeeWhy 2023. 6. 9.

이어폰 구매 이유

 재택근무 할때 컴퓨터에 연결해서 온라인 회의를 진행할 때 사용할 목적으로 이어폰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다지 성능은 뛰어나지 않아도 되고, 소리와 음성만 잘 전달되면 문제없을 것 같아서 구매할 물건을 서치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조건은 가격은 저렴해야하고, 충전의 편의성을 위해서 무선충전을 지원했으면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모델로 알리익스프레스에 갤럭시 버즈 프로2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게 정품은 아닐거란건 확신하고 있었어요. 가격이 $10.5 밖에 되지 않았거든요.

 심지어 무료배송이고, 5일만에 배송된다고 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알리발 갤럭시 버즈2 프로 개봉기

 첨부한 사진을 보시면, 박스 외관은 마치 삼성 정품 처럼 보입니다. 영어로만 설명이 써져 있고, 아래에 있는 바코드에 일부 한자가 적혀 있긴 한데, 이것만 봐서는 홍콩 발매한 제품인가? 싶을 정도 입니다.

 심지어 갤럭시 버즈 프로2 정품인 것 처럼 박스 내부에 보증서도 있습니다. 내부에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을 받아서 연동해서 터치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이런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내부 구성을 보면, 추가 이어팁이 2개씩 2셋트가 있고, 충전케이블과 갤럭시 버즈가 있습니다. 우선 추가로 제공된 이어팁의 경우 아주 질이 떨어집니다. 고무가 너덜너덜한 부분이 있네요. 바로 쓰레기통으로 직행했습니다.

 뚜껑을 열면 초록색 LED가 켜지고 이어폰이 켜지게 됩니다.

 

 

블루투스 연결

우선 블루투스 연결을 하게되면, QCY나 중국 이어폰처럼 특유의 음성으로 "Connected" 라고 나옵니다. 기본 소리도 꽤 크게 들립니다. 아마도 실제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지 못하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기본 소리를 키워둔 것으로 보입니다. 휴대폰 기준으로 블루투스 사운드를 최소로 해두었지만, 꽤 큰 소리로 들립니다.

 어의가 없는 점은 블루투스에 연결할 때 장치명이 "Galaxy Buds2 Pro" 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 상에서는 잡히지 않았고, 새 기기 추가를 눌러서 진행을 해봤으나,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에서 보면, 짝퉁 에어팟 중에 아이폰에 연결했을 때, 실제 에어팟 인 것처럼 모션이 나오는 제품도 있어서 혹시나 했는데 그렇진 않네요.

 음질을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대는 안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품 갤럭시 버즈 프로와의 비교

 화이트 색상이 정품이고, 블랙 색상이 이번에 구매한 가품입니다. 우선 케이스 외관을 보면, 삼성 글자가 가품은 정 가운데 위치하고 있고, 정품의 경우 약간 윗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Sound by AKG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케이스를 열어서 확이해보면, 가품의 경우 Sound by AKG가 케이스 안쪽에 있고, 정품의 경우는 없습니다. 또한 이어폰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시는 것 처럼 마이크 구명 부분도 다르고, 이어폰의 디자인도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으로는 가품의 디자인은 버즈2 프로를 그대로 베껴온 것 같습니다. 글자 위치는 버즈2 프로 정품 사진과 비교했을때는 동일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뚜껑을 열자마자 차이가 있습니다. 정품의 경우 뚜껑을 열때 스프링 느낌이 있으면서 팍 열리는 느낌이 있는데, 가품의 경우 그런 느낌은 없고 약간은 뻑뻑한 느낌이 있습니다.

 즉 외관으로 봐서는 구분을 할 수 없을 것 같으나, 뚜껑을 열때 좀더 조잡한 느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외관은 똑같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 씨리즈의 케이스와 호환이 됩니다.

 

 실제 마이크 부분의 테스트는 추후 사용하면서 확인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사용 후 영 사용하지 못할 수준이면, 아마도 쓰레기통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은 무선충전도 되는 것 같으니 사용해보고서 판단해봐야할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