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취업, 이직/취업과 이직

SW개발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 보세요.

by BeeWhy 2021. 6. 2.

저는 비전공 (토목공학)으로 SW 개발자로 전향을 했어요.

물론 제가 일론 머스크, 스티븐 잡스와 같은 대단한 업적을 남길 정도로 뛰어난 능력이 있진 않아요.

대부분의 보통의 사람입니다.

 

하지만 제가 비전공으로 개발자가 되면서 겪어 온 교육과정, 인턴과정에서

이런 사람은 개발자가 아닌 다른 길을 택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1. 대부분의 개발자의 급여가 좋지 않다!

  물론 대기업의 경우는 좀 다릅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비전공자라면, 1번에 대기업으로 가는 건 쉽지 않아요.

  하지만 이직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급여는 추후에 올릴 수 있어요. 너무 걱정 말아요~!

 

2. 대기업에만 너무 목메지 말라!

  대기업에 다니면 복지나 급여 모두 좋습니다. 하지만 딱 하나가 차이가 있어요. 내 실력을 향상 시키고, 실제 개발을 해볼 기회가 생각보단 많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3. 꾸준히 공부해라!

  대학교 졸업을 이제 하는데... 또 무슨 공부냐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IT 분야는 공부 꾸준히 해야 합니다ㅠㅠ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되고,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고 있어요. 난 한번 배운 걸로 쭈~욱 써먹을래! 이건 안됩니다.

 

4. 영어 공부는 늘 하는 게 좋다!

  영어는 늘 해야 한다고 마음먹는 게 좋아요. 내가 하이레벨의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는 목표가 있다면 더더욱 필요합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참고할 만한 문서들은 대부분이 영어예요. 한글이 없어요!

 

이런 사람은 개발자가 되면 안 된다

1. 나 솔직히 개발엔 별 관심 없지만, 전공 컴공이라서 그냥 개발자 해보려고...

  이런 사람들 일단 취업을 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컴공이라면... 근데 버티지 못하고 시간낭비가 될 수 있어요.

 

2. TV 보니까 IT 개발자, 해커들이 너무 멋져서 해보고 싶어요.

  이런 분들도 막연히 그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우선 책 + 컴퓨터 켜서 코딩 연습이라도 해보세요. 아마 생각이 바뀔 수도 있어요. 

 

3. 요즘 개발자 대우가 좋아졌다며, 나도 한번 해봐?

  대부분은 그렇지 않아요

  판교만 가보셔도 밤늦게까지 켜서 있는 사무실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ㅠㅠ

 

 

댓글